본문 바로가기
혼자 알기 아까운 정보

꿀 가열할 때 온도, 꿀차 만들 때 온도, 꿀의 효능, 루이보스꿀차, 루이보스티 효능

by 진보배 2024. 1. 21.

 

꿀을 가열하면 그 효능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지요?

 

그렇다면 꿀을 차로 마실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겨울에 목이 칼칼할 때는 꿀차가 정말 최고인데 말입니다. 

 

물이 끓는 온도는 100도(Celsius)이지만, 꿀의 특성과 맛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끓이는 물을 조금 식힌 후 약 70-80도 정도로 온도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꿀의 맛과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꿀차를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꿀이 굳어져서 살짝 녹여야 되는 경우, 즉 직접 꿀을 가열해야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꿀을 자체적으로 가열할 때는 온도를 40-45도(Celsius)로 조절하여 부드럽게 녹일 수 있다고 합니다. 고온으로 가열할 경우 꿀의 특성과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온도를 낮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보편적인 꿀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꿀은 많은 효능을 가진 자연의 선물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꿀의 일반적인 효능 몇 가지입니다:

1. 에너지 공급: 꿀은 당류로 이루어져 있어 즉각적인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2. 면역력 강화: 꿀에는 항균, 항염, 항산화 작용이 있는데, 이로 인해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나 감염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항산화 효과: 꿀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4. 기침 완화: 꿀은 기침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가래를 완화시키고 기침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5. 소화 개선: 꿀은 소화를 도와주고 위장 건강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피부 개선: 꿀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건조함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개인의 신체 상태와 알레르기 반응 등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꿀을 섭취하기 전에는 본인의 상황을 반드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겨울철에 목감기가 오려고 하면, 루이보스꿀차를 진하게 마시는데요. 이게 정말로 감기에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티백을 진하게 우린 다음에, 약간 식혀서(꿀의 좋은 성분이 파괴되지 않아야 하므로) 달달한 맛이 날 정도로 꿀을 섞어서 따뜻하게 계속 홀짝 홀짝 마셔줍니다. 그러면 어느샌가 목감기가 떠나가지요. 

 

루이보스티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어 인기 있는 차 음료입니다. 다음은 루이보스티의 몇 가지 효능입니다:

1. 항산화 작용: 루이보스티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루이보스티에는 항균, 항염 작용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소화 개선: 루이보스티에는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는 성분이 있어 소화 시스템을 지원하고 위장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완화: 루이보스티는 진정 효과가 있는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수면 개선: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수면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심신을 안정시켜 편안한 수면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찾아보니, 꿀과 비슷한 효능이 있네요! 그래서 루이보스티와 꿀의 조합이 꿀조합!인가 봅니다^^